통합검색 소장자료검색 메일링리스트 통합웹진 나의공간 맨위로
협의회 안내 커뮤니티 정보공유 메일링리스트 알림방

어린이책소개

> 정보공유 > 어린이책소개

  • 아기 산호 플라눌라.jpg : 250.805KB
발간자료게시판 보기페이지
추천자(소속) 고남희(가락몰도서관)
책제목 아기 산호 플라눌라
저자 민아원
출판년 2018년
출판사 봄봄
주제별 구분 환경(유아)
아동문학수상
책소개

아기 산호 플라눌라는 꼬물꼬물 헤엄쳐 커다란 바위 위에 자리 잡는다. 쑥쑥 자라 산호 친구들이 점점 많아지고 여러 친구들을 만나며 오랜 시간을 지나 커다란 산호초 군락을 이룬다. 산호초가 된 플라눌라들은 언젠가부터 배에서 나오는 검은 기름과 사람들이 사용하던 온갖 물건들을 비처럼 맞게 되고, 결국 하나둘 색을 잃어가는데...

 

귀여운 플라눌라가 웃고 있는 앞표지와 달리 이 그림책은 인간 때문에 지구와 바다가 오염되고 바닷물 온도가 상승하면서 오랫동안 살아온 바다 생물 산호가 죽어가고 있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짧고 은유적인 글 표현이 여러 모습의 바다 속 풍경과 잘 어우러져 작가의 다음 책이 기대된다.

 

겨우 살아남아 시원한 바다를 찾아 여행을 떠난 두 플라눌라를 위해, 바다와 지구를 위해 일회용 컵이나 빨대 사용 줄이기처럼 우리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면 좋겠다.

 

<함께 읽으면 좋을 책>

눈부신 바다: 바다의 숲, 산호초를 살리는 사람들의 이야기 / 케이트 메스너 지음, 매튜 포사이드 그림, 안지원 옮김, 봄의정원, 2018. 이 책은 바다를 사랑한 한 소년이 죽어 가는 산호초를 되살리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여 결국 이루어낸 기적 같은 변화를 들려준다.

 

이전글
전쟁에 끌려간 어린이 병사
다음글
평등한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