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소장자료검색 메일링리스트 통합웹진 나의공간 맨위로
협의회 안내 커뮤니티 정보공유 메일링리스트 알림방

어린이책소개

> 정보공유 > 어린이책소개

발간자료게시판 보기페이지
추천자(소속) 안정미(낙동초등학교)
책제목 미스터리 게시판
저자 김명진
출판년 2019년
출판사 청어람주니어
주제별 구분 가족(아동)
아동문학수상 제1회 황금열쇠 어린이추리문학상 금상 수상작
책소개

아빠와 함께 미스터리 게시판에 의뢰된 사건을 해결하던 견우는 아빠가 사라지고 지루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런 어느 날 숨바꼭질하는 아이들과 피 묻은 여름 옷 사진 2장이 미스터리 게시판에 붙어있다. 보통 미스터리 게시판에는 연락처와 함께 의뢰 내용이나 단서까지 적혀있는데 비해 이번에는 사진만 2장 붙여져 있다.

여동생 열매와 같은 반 친구 수영이가 함께 하면서 사건에 대해 여러 가지 추측을 하게 된다. 피 묻은 옷의 주인과 의뢰인이 같은 사람이거나 다른 사람이라는 2가지 추측으로 좁아진다. 세 번째 사진이 나타났다. 시의 구절이 적혀져 있어 찾아보니 벚꽃과 관련되어 있다. 점순 할머니 댁에 반찬을 가져다 드리는 심부름으로 벚나무에 대한 정보를 점순 할머니로부터 획득한다. 그 곳에서 네 번째 사진을 얻는다.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사진이 나타나면서 10년 전, 피 묻은 옷의 주인이 한 가족에게 입양되었다가 엄마아빠 사이에 친자식이 태어나자 입양된 아이는 파양이 되기 전 가출을 하고 실종된다. 이 과정에서 견우와 열매도 입양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점순 할머니를 돌보는 영은 누나, 산에서 버섯 농장을 하는 정우 아저씨, 친절한 의사인 임 선생님이 엮고 엮여 사건이 여러 가지 사건이 일어난다. 과연 견우, 열매, 수영이는 미스터리 게시판에 의뢰된 사건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까?

사건을 해결하는 박진감 넘치는 미스터리 추리물로 입양과 파양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함께 읽고 입양된 아이, 입양한 부모 입장이 되어 서로의 의견을 나누기에 좋은 작품이다.

 

이전글
이전글 없음
다음글
행복하게 나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