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소장자료검색 메일링리스트 통합웹진 나의공간 맨위로
협의회 안내 커뮤니티 정보공유 메일링리스트 알림방

어린이책소개

> 정보공유 > 어린이책소개

발간자료게시판 보기페이지
추천자(소속) 여민정(가경중)
책제목 송현주 보러 도서관에
저자 이승민
출판년 2018년
출판사 노란상상
주제별 구분 독서;도서관;첫사랑;독서클럽;독서모임(아동)
아동문학수상
책소개

첫사랑은 예고 없이 찾아온다. 책과 인연이 없는 소년 동규. 우연히 눈이 마주친 안경 소녀 송현주의 관심을 끌기 위해 독서 동아리에 가입한다. 안 읽고 아는 척하다 낭패를 본 뒤 차츰 책읽기의 즐거움에 빠지고, 현주와도 가까워진다. 사소한 오해로 잠시 멀어졌다가 가까워지고, 역시 책과 거리가 멀던 친구 기성이도 함께 독서 모임에 나가게 된다.

어린이가 책과 가까워지는 데는 여러 가지 계기가 있을 것이다. 여러 매체에서 도서관은 남녀의 연애와 낭만의 장소로 많이 비쳐진다. 소년에게도 그렇게 시작했지만 진정한 책읽기의 즐거움은 도서관이 단순히 첫사랑을 처음으로 만난 장소로 남게 하지 않는다.

등장하는 책인 [마틸다] [그림자 숲의 비밀] [샬롯의 거미줄][팀 탈러, 팔아버린 웃음][미오, 나의 미오] [책과 노니는 집][내 친구 꼬마 거인]을 따라 읽는 즐거움도 있다. [그림자 숲의 비밀]은 두꺼운 책이라고 해서 겁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모임에서 읽어야만 하는 책이 아니라 스스로 책을 고를 때의 비결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어떻게 책을 고를까? 우선 제목이 마음에 드는 책을 고른 다음, 첫 번째 장을 읽어 보고 재미있어 보이는 걸로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독서 모임은 혼자 읽는 것보다 여럿이 읽는 것이 훨씬 가치 있음을 몸으로 알게 한다. 진득하게 혼자 무엇을 하는 것이 어색한 요즘 아이들에게 두근거림과 기대를 알게 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독서의 가벼움과 여럿이 함께 읽는 즐거움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함께 이야기할 주제로는 아래와 같이 권한다.

- 내가 책을 고르는 방법은?

- 친구에게 보통 어떻게 책을 추천해 주는가?

- 나의 독서 모임 경험은?

- 재미있어 보였는데 망한 경험이 있는 책은?

- 독서 모임을 한다면 어떤 책을 추천하고 싶은가?

이전글
안읽어 씨 가족과 책요리점
다음글
어떤 범생이가